대전의 건강 맛집~중국집 찐짬(진짜짬뽕)

with 일상... 2013. 3. 24. 11:48

랜만에 글을 포스팅하는거 같네요^^;;;

아무래도 제가 어제 시험을 보았더니 멘탈붕괴가 찾아온...ㄷㄷ;;;

그래서인지 어젠 뭐 하나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정신없어서 여러 사람에게 피해만 주는 일들이 많았어요..ㅠㅠ

 

지난 번 대전에 갔다가 올라오기 전에, 점심을 먹으려 가게를 찾아보는데,

중국집인데도 화학조미료를 전혀 안 쓰고 건강하게 만든다는 집이 있어서 찾아가보았어요^^

이름하야 '찐짬(진짜 짬뽕)'ㅋㅋㅋ 이름은 왜이리 유치한듯..손이 오글거려요..ㅋㅋ

 

 

 어쩌다보니 주방 안을 찍으려다 주인 아주머니 얼굴 포착!

죄송해요..ㅎ 삭제 원하시면 바로 지워드릴께요..ㅋㅋ

 

 

가게에서 받침으로 준 종이에서 이렇게 써있었어요^^

화학조미료의 안좋은 점들과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ㅎㅎ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건강한 재료로 사용한다는 말에 믿음이 가네요^^

 

 가게의 외관 또한 깔끔하고 좋았어요.

아까 곁눈질로 본 주방이나 이런 가게 외관을 살펴보면 굉장히 깔끔한게,

사실 생긴지도 얼마 되지 않은 듯 하였지요^^

허나 정말 맛있다면 이런 가게가 정말 잘 되어야 하지 않는가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랑 같이간 분들이 시킨 메뉴는 자장면과 일반 짬뽕, 그리고 여기서 추천한다는 맑은 짬뽕을 골고루 주문했어요^^

전 원래 매운 것을 잘 못먹기에, 짜장면을 주문했는데,

옛날 시골에서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옛날 짜장을 맛보는 듯한 맛이었어요.

 

그러면서 아 정말 추억속에서는 MSG를 사용하지 않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건강한 식단을 먹고 있는 듯 하여서 확실히 남기지 않고 다 먹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어른 분들중에서 확실히 옛날 시장에서 먹던 자장면 맛을 그리워 하신다면 한번 찾아가서 먹어보셔도 좋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의 메인메뉴~ 맑은 짬뽕과 일반 짬뽕(밥)이 나왔어요~

저 가운데 있는 새우튀김이 얼마나 탐스럽던지...차라리 짬뽕을 시킬걸 그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운 짬뽕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맞지 않으실 거에요

맑은 짬뽕이라 해서 나가사끼 짬뽕을 생각하고 매콤할 것이라는 생각에 주문을 안했던 건데,

전혀 맵지도 않고, 그리고 확실히 풍부한 msg 맛은 떨어지니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매콤해보이는 일반 짬뽕도 마찬가지라는 거에요.

국물은 매콤해보이는데, 정작 먹어보면 전혀 맵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 이럴거면 짬뽕 시켜먹을걸' 하고 후회했었어요.

확실히 옛날 짜장맛도 좋지만, 맑은 짬뽕이 훨 맛있더라구요;;;

그러니 여기서 추천하는 이유도 확실히 알겠더라구요~ㅎㅎ

 

갓 튀긴듯한 새우튀김과 많은 해물들을 보면서 다음에 또 와서는 꼭 짬뽕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또다른 별미~

군만두였어요~ㅎㅎ 고기만두 5개와 김치만두? 5개인줄 알았는데, 김치만두가 아닌 고추만두...ㄷㄷㄷ

입안이 쏴아 하는 알싸함이 확 풍겨져 나오는게, 확실히 별미였어요.ㅋㅋㅋ

허나 매운 걸 잘 못먹는 버츠는 고기만두만 축냈다는...ㅋㅋㅋ

 

가장 중요한 것은 전부 맛있게 먹고 계산을 하고 나와서 하루 종일 생활을 했는데도

더부룩함이 없었다는 점!

중국집에 갔다오면 항상 배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깔끔해서 너무 좋았어요~

오히려 몇 시간 뒤에 소화가 다 잘되서 배고팠다는....사실..ㅋㅋ

 

 


 

사실 요즘 힐링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역시나, 음식점을 나오면 더부룩한 것을 느끼는 것을 보면

아직도 msg를 쓰는 가게들이 훨씬 많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죠;;

 

그럴 때면 어김없이 이런 가게를 확실히 살려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전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1동 | 찐짬
도움말 Daum 지도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carasoul 2013.03.24 22:49 ADDR 수정/삭제 답글

    대전이구만요..ㅋㅋ

  • 메이 2013.03.25 00:37 ADDR 수정/삭제 답글

    깔끔하고 맛있을것 같네요ㅎㅎ
    msg 무첨가 완전 제스탈이에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hip0chick BlogIcon 치비 2013.03.25 17:24 ADDR 수정/삭제 답글

    학교가시작하니까 아무래도 바쁘지요;;
    저도 시험이 제일 싫어요...

MBC 힐링 예능 '아빠 어디가'의 아이들이 자신들의 모습을 tv에서 모니터링하며 볼 수 없는 이유~~

with 일상... 2013. 3. 22. 09:14



아빠! 어디가?

정보
MBC | 일 17시 00분 | 2013-01-06 ~
출연
윤후, 성준, 이준수, 송지아, 김민국
소개
스타와 그의 자녀가 함께 오지마을로 1박 2일 여행을 떠나 그 곳에서 생활하며 벌어지는 체험기를 그린 프로그램.


[요즘 참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 MBC 일요 예능 '일밤'의 '아빠! 어디가'(출처 : 지난회 방송)]

즘 핫하고 즐겁게 보는 예능 중 하나가 일요일밤에 시청하는 MBC 예능 '아빠! 어디가'이다.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 여러 일을 겪으며, 서로 친해지는 모습이 항상 인상깊은 모습들을 남기는 예능이다.^^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을 보며, 자신들의 아이와도 비교해 보기도 하고, 저도 이제 아버지가 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보니, 그러한 아이들을 키우고, 함께 놀아주는 모습이 너무 흐뭇하다.

 내가 어렸을 적의 아버지의 모습은 항상 엄격하시고, 무서운 아버지로 기억된다. 아빠는 우리 집안의 가장! 그렇게 어깨가 무겁고 힘이 센 사람이라고 생각한 적이 많았다. 그래서 항상 가까이 하지 못하는 크나큰 존재로 여겨졌었다. 아무래도, 우리 아버지 세대는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고, 군부정권이 독재하고 탄압하는 그런 시대였기에 더더욱 엄격하셨던 듯 하다.

 허나 이제 내 또래나 형, 누나들이 결혼하여 아버지가 되고 아이들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젠 아이들에게 마냥 엄격하게만은 대할 수 없는 세상이 된 것이다. 그래서 내 또래나 형,누나들도 아이들을 키우는데 굉장히 많은 착오를 겪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는 듯 하다. 아이들과 어떻게 지내야 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빠 어디가'이다^^

 거기다가 예전부터 있었던 '붕어빵'같은 프로그램과 다른 모습이, 아이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마냥 천진난만하게 놀고 있는 모습이다. 뭐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조치가 있었지만 말이다. 


1. 자신들의 모습을 TV에서 볼 수 없는 '아빠 어디가' 아이들


[의젓한 준이와 애교쟁이 지아 때문에 아이들을 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 출처 : 지난회 방송 )]


얼마 전 인터넷 기사에서 이러한 기사를 본 적이 있었다.

'아빠 어디가 아이들 인터뷰 금지?'지켜주고 싶었다'...(기사 참조 :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41559 )

이게 무슨 말인가? 확실히 다른 프로그램들은 많은 인터뷰를 하고, 그러한 인터뷰를 한 기사들이 인터넷에서 속속들이 볼 수 있었다. 허나 아빠 어디가에 대한 기사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사일 뿐, 인터뷰를 한 기사는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다. 왜일까? 

 기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부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출연하던 '붕어빵'은 아이들이 인터뷰도 하고 TV 모니터링도 하기에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자신들이 TV 스타가 되었다는 걸 익히 알고 있기에 행동도 조심하고, 다른 아이들보다 성숙한 모습을 많이 보인다. 허나 '아빠 어디가'의 아이들은 천진난만하고 또래 아이들과 전혀 다르지 않은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 분명 무언가 다르지 않은가?

 물론 프로그램의 진실성을 지키기 위해 그러한 결정을 내렸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TV로 자신들의 모습을 보며 변하지 않고 순수하게 원래 집에서 하던 행동들을 여실히 보여주고, 아빠들 또한 연예인의 모습이 아닌 한 아이의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자연스럽게 이러한 모습을 보이니, 시청자들 또한 자신들의 모습과 비교해보고, 많은 것을 배워보고, 나 같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남자더라도, 자신들이 미래에 아이를 키우게 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배우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고,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진정한 '힐링 예능'이 아닐까?


2. 사람들의 과한 관심이 아이들의 동심을 해친다.


[귀여운 후와 준수가 버스를 타는데, 뒤에 계신 어른분께서 알아보고 즐거워하신다. 허나 그 소리는 1초 뒤에 사라진다.( 출처 : 지난회 방송)]


 '아빠 어디가'의 관심이 증폭되고, 인기 예능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은 한 통신사의 광고까지 찍었다. 우리에게는 나름 유명인이 되었으니 당연히 지나가다도 볼 수 있고, 학교나 유치원, 학원 등 여러 곳에서 그들을 만난 상황이 신기할 지 모른다. 허나 아이들은 자신들이 인기인인 줄 모른다. 또래의 친구들이 이야기 해주었을지도 모르지만, 그 친구들에게는 그냥 부모님이 연애인인 친구일 뿐일 것이다. 우리가 계속 관심을 주어 아직 최고 나이가 초등학교 3학년인 아이들의 동심을 깰 필요는 없다. 그렇게 되면 분명 프로그램 상으로도 앞으로의 모습에서 아이들의 동심이 깨진 모습이 자연스레 나타날 것이고, 프로그램의 진정성에 문제가 생긴다. 또한 나아가서는 가정까지 파괴하는 결과를 낳게 되지 않을런지...

 방송 관계자들도, 연애인인 아버지들과 가족들도 쉬쉬하고 있는 문제에 관하여 일부러 알려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의 동심을 파괴하지 않으며, 아이들의 재롱을 즐거워하고, 나아가 많은 것들을 배워간다면 서로가 좋은 상부상조의 관계가 되지 않을까?




아무튼 일요일 예능 '아빠! 어디가' 정말 재미있게 보고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아이들이 나오게 될지, 아니면 이 상태로 쭈욱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들도 이렇게 프로그램으로나마 여행을 즐기고, 우리 또한 그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며 즐거워 하면 서로 좋지 아니한가!


[아이들의 천진난만 시점에서 바라보게 되는 '아빠! 어디가'의 아이들의 모습(출처 : 지난회 방송^^)]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carasoul 2013.03.22 16:44 ADDR 수정/삭제 답글

    귀염둥이들...ㅋㅋ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2 17:37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ㅋ너무 귀여버 죽겠어요~ㅋㅋㅋ

  • BlogIcon ,맛깔스런 2013.03.22 23:27 ADDR 수정/삭제 답글

    붕어빵을 보면서는 연예인들이 이젠 아이들까지 내새워서 인기몰이를?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빠 어디가? 는 그냥 인간극장을 보는듯 편해서 좋아요~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4 10:04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어색하게 아이들과 함께 광고를 찍는 것보다
      편하게 지금처럼 아빠 어디가에서 사람들이 즐겁게 보는게 더욱 중요할거 같아요^^

  • 순수 2013.03.24 10:19 ADDR 수정/삭제 답글

    아이들의 순수함을 더는 해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4 11:50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 어른들의 욕심으로 아이들의 동심을 해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당~

  • BlogIcon 겨울26 2013.03.24 13:30 ADDR 수정/삭제 답글

    개인적으로 준수가 젤로 예쁨.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5 15:12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은근히 준수의 팬이 많나보네요;;ㅎㅎ

  • 제주가자 2013.03.24 14:02 ADDR 수정/삭제 답글

    제주도 가고파요

  • 샐리 2013.03.25 01:23 ADDR 수정/삭제 답글

    이거 프로그램 참 기발한것 같아요.
    볼수록 매력있다는 ㅎㅎ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5 15:13 신고 수정/삭제

      그렇죠...아빠와 아이들이 거리가 좀 있다는 것에 발상을 둔 것 같아요.

  • 메이 2013.03.25 23:05 ADDR 수정/삭제 답글

    참 예쁜아이들 이에요ㅎㅎ
    사랑을 많이 받고자란~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5 23:49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ㅋㅋ그렇죠^^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ㅎㅎ

  • Favicon of http://ad.raybansunglassesmz.com/ BlogIcon ray ban wayfarer 2013.04.02 02:54 ADDR 수정/삭제 답글

    아름다운 여자가 해바라기하는 걸 좋아해요

  • Favicon of http://da.suprashoesel.com/ BlogIcon supra sneakers 2013.04.03 02:34 ADDR 수정/삭제 답글

    아름다운 여자가 해바라기하는 걸 좋아해요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베타테스터 신청을 완료했습니당^^

with 일상... 2013. 3. 20. 18:32

즘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제일 먼저 깔게 되는 어플 중 하나, 카카오톡...

몇 달 전, 게임으로 눈을 돌려서 수많은 이익을 봤는가 했더니,

이젠 pc버전을 만들겠다고 베타테스터를 모집했네요^^;;



친구들이 pc로 가끔 들어오는 걸 알고 있었는데,

정식 버젼이 아닌 어둠의 경로(?)였다는 것을 깨닫고,

그럼 이제 '제 2의 네이트온'시대가 열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버츠도 이참에 카카오톡 pc버전은 어떨까 하는 궁금함과,

항상 휴대폰으로 대화하는게 너무나도 불편하다는 것을 알기에,

베타테스터를 신청했습니다^^


카카오톡 메인 홈페이지(http://www.kakao.com)에 들어가셔서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시면,

저기 저 빨간 박스처럼 '카카오톡PC 베타테스터 모집안내'라는 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걸 클릭해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게 된다면 곧바로 카카오톡 베타테스터 모집이 완료됩니당^^


굉장히 쉽게 지원을 할 수가 있는데요^^

된다면 무진장 재미있게 채팅을 즐길 수 있을텐데 말이죠^^


Daum 마이피플의 경쟁력 중 하나가 pc버전 통합이라는게 있었는데,

이제 카톡까지 pc에서 된다면, 휴대폰 메신져 계에 굉장히 큰 풍파가 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가지 걱정거리가 있다면, pc버젼이 나왔을 때 요즘 많이 취약한 보안 문제가 얼마나 해결이 될지 걱정입니다.

만약 테스터가 되면 여러가지 실험을 해 볼 생각입니당^^

설정

트랙백

댓글

  • 메이 2013.03.20 19:52 ADDR 수정/삭제 답글

    보안문제만 해결된다면 유용할것 같아요ㅎㅎ
    네이트온이 해킹당해서 없애버렸거든요..ㅎㅎ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0 21:17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 해킹문제가 너무나도 심각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도 적지 않았죠...ㅎ
      과연 카톡은 그걸 이겨낼 수 있을지...
      써보기도 전에 걱정부터...ㅎ

  • 2013.03.20 19:52 ADDR 수정/삭제 답글

    카카오톡이 어디까지 가는지 궁금하네요~~오락도 정말 재미있었는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0 21:18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ㅎㅎ 너무 재밌어요..ㅎㅎ
      지금도 너무 재밌게 하고 있죠..ㅎㅎ

  • 차한잔 2013.03.20 20:03 ADDR 수정/삭제 답글

    카톡이 pc버전은 유료라는 말을 들어서 어떻게될지 궁금하네요 ㅎ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0 21:19 신고 수정/삭제

      아..유료버전으로 된다면....
      아무래도 모바일도 공짜인데, pc도 공짜로 하지 않을까요?
      이용자가 현저히 적어질 텐데요;;;ㅎ

  • BlogIcon 오이싯 2013.03.20 21:38 ADDR 수정/삭제 답글

    오.. 카톡 PC버전을... 우려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이또한 좋은 일에 쓰이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 제대로 활용하면 좋을텐데...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0 21:46 신고 수정/삭제

      네^^ 보안이 깨져서 악용하는 곳에 쓰일까봐 걱정입니다.
      뭐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기 마련이지만요^^

  • 해찬두리 2013.03.21 00:17 ADDR 수정/삭제 답글

    ㅎㅎㅎ
    순간 베타테스터 당첨이된것으로 본1人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1 09:49 신고 수정/삭제

      ㅎㅎ아직 발표가 안나서 말이죠^^;;;;

  • 모즈 2013.03.21 11:12 ADDR 수정/삭제 답글

    카톡으로 조별모임할때 되게 불편했는데 컴으로도 서비스되면 괜찮겠어요ㅋㅋ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1 11:58 신고 수정/삭제

      네^^ 분명 무료로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면
      여러모로 유용한 곳이 많을 거 같아요^^ㅎㅎ
      대학생으로서는 조별모임도 굉장히 활발해질거구요^^ㅎㅎ

      단지 네이트온과 같은 사태만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BlogIcon 태이버 2013.03.21 14:59 ADDR 수정/삭제 답글

    오~~ 기다리던 PC용 카톡이 나오는 군요. 나도 얼렁 신청해봐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1 22:54 신고 수정/삭제

      네^^ 되신다면 정보 같이 공유해요~ㅎㅎㅎ

매콤한 쭈꾸미볶음으로 꽃샘추위를 확 날려보내기~ - 송도 쭈꾸미 집 (송쭈집)

with 일상... 2013. 3. 20. 12:46

오늘부터는 꽃샘추위라네요^^;;

학교에 등교를 하는데, 비가 오는 줄 알고 우산을 가지고 나왔는데,

눈이에요;;;ㄷㄷㄷ


입김도 나오고, 봄이 아니라 아직 겨울이 끝나지 않은 거구나 라는 생각을 하는데,

얼마전에 갔었던 매콤한 쭈꾸미 집이 절로 생각나더라구요^^ㅎㅎ

몸을 불사르게 해줄, 한겨울에도 땀이 솟구쳐 나오는 맛!

'송도 쭈꾸미 집'을 소개시켜 드릴께요^^ㅎㅎ




'송쭈집'이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는 여기 괜찮은건가 싶은 생각부터 먼저 들었어요..

아무래도 이름이 너무 유치하다 생각했기에;;;;;ㅎㅎ




값비싼 프랜차이즈를 버리고,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쭈꾸미를 제공한다는 말

어떻게 들으면 다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비꼬게 들릴수도 있지만,

저 같은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믿음을 주는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가격표는 저렇게 한 장에 다 들어가 있으니,

몇번 넘겨보지 않아도 되니까 좋구요^^



저희는 덜 매운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사리 추가해서 먹었어요^^ㅎㅎ

아무래도 매운걸 속이 잘 버텨주지를 못하는터라...ㄷㄷ;;;

저렇게 먹어도 생각보다 엄청 맵더라구요...헥헥



지글지글 끓이고 나니 맛있는 오삼불고기 같은 느낌~^^

어떠세요? 맛있어 보이나요?ㅎㅎ

주인분께서 친절히 먹는 법을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반찬도 간략하게 김과 쌈채소, 김치, 콩나물 이렇게 나왔는데,

저렇게 깻잎을 뒤집어 놓고, 그 위에 김 올리고 콩나물 올리고 그 위에 쭈꾸미를 올려서 싸먹으면,

짱! 너무 맛있어요;;흑흑 맛있어서 눈물이 나더라구요ㅜㅠ(매워서 그런건....)


그냥도 한번 먹어봤는데, 확실히 저렇게 먹는게 맛도 더 풍부하고, 매운 맛도 좀 사그라들어서 더욱 좋더라구요^^

근데 덜매운맛 시켰는데도 혀가 얼얼하니....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먹으면서 가게의 외관을 살폈는데, 깔끔하고, 저런 나무들도 많고 그래서 너무 좋더라구요^^

여유롭게 먹을 수 있는 자리도 넉넉하고, 지글지글 소리 덕에 별다른 소음도 없는 터라,

여기저기서 맛있는 소리만 지글지글~


또한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기분도 너무 좋구요^^


역시나 쭈꾸미를 다 먹고난 후에 볶음밥도 빼놓을 수가 없죠..ㅎㅎ 

철판이 아닌 돌판이라서 그런지, 밥도 노릇노릇 잘 익고, 가운데 치즈가 뽀글뽀글 올라오는게,

너무 맛있어요^^ 매콤한 소스 맛을 치즈가 잘 중화시켜줘서,

저같은 경우는 밥이 더 맛있더라구요^^(고기 빼구...ㅎ)




사실 저런 거 맵다고 해서 잘 안 사먹게 되는데,

우연히 들어가서 너무 배터지게 잘 먹고 왔다고 생각했어요^^


지금도 오늘 너무 추운 날씨에, 머리 속에 저게 맴돌고 있다는...ㅎ

포스팅 하다가 너무 입가에 침이 줄줄줄 새네요;;;


갑작스레 추운 날씨, 매콤한 쭈꾸미볶음으로 속부터 확 뜨겁게 달아올리시는건 어떨까요?ㅎㅎ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오이싯 2013.03.21 00:02 ADDR 수정/삭제 답글

    깔끔해보여요. 맛있게따~~~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1 00:05 신고 수정/삭제

      네 정말 맛있었어요^^ 나중에 오이싯님도 한번 꼭 가보세요^^

  • BlogIcon 메이 2013.03.21 23:56 ADDR 수정/삭제 답글

    이시간에 쭈꾸미라니..
    야식을 안먹으려고했는데 사진을 보는순간 허기가..ㅎㅎㅎ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2 17:36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ㅋ밤에 보지 마시고 아침에 보시면서
      오늘 하루 어떤 맛있는걸 먹을지 고민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ㅎㅎ

  • BlogIcon 카라솔 2013.03.22 16:22 ADDR 수정/삭제 답글

    오삼불고기 느낌이겠어요...아흥... 맛나것다..ㅋ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2 17:37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넼ㅋㅋ 오징어가 아니라 쭈꾸미라서 더 쫄깃쫄깃했지요.ㅎㅎㅎ

  • 샐리 2013.03.25 01:26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우 맛있는사진 ㅋㅋㅋ 먹고파요...
    볶음밥까지 ㅎㅎㅎ다다 ㅋㅋㅋ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25 15:14 신고 수정/삭제

      먹고나서 저녁에 매운것 먹었다고 배가 요동을 쳐서 혼났어요..ㅎ
      그래도 참 먹을때는 맛있게 먹었다는...ㅎㅎ

[건강한 자취생의 요리]기본 중 기본요리!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법!!

with 일상... 2013. 3. 10. 21:43

3월부터 자취생으로서 활동을 하게 되므로써

여러 가지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역시나 가장 영양 만점이고, 자취생이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오늘은 그 첫 번째! 돼지고기 김치찌개입니다^^

 

준비물은 그리 많지 않아요~

김치, 고기, 파, 고추장, 식용유, 국간장, 소금, 다진마늘,두부 정도? 많나요?ㅎㅎ

 

< 만드는 법 >

 

우선적으로 고기와 김치, 다진마늘 한 큰술, 고추장 한 큰술을 넣고

쓱싹쓱싹 비벼서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기가 살짝 익을 때까지 볶는거에요^^

 

 

 생긴건 요렇지만 그래도 나중에 맛있는 김치찌개가 완성될테니 말이지요^^ㅎㅎ

집에서 온 묵은 지와 커다란 목심살이 눈에 띄네요^^ 보통은 찌개거리로서 잘라져 있지만,

집에서 온 고기라 그런지 나중에 다 익고 가위로 싹둑 자를거에요~ㅎㅎ

 

 

고기가 살짝 겉이 익었을 즈음에,

역시 찌개에 빠질 수 없는 송송 썰어진 파와 네모반듯한 두부를 넣고

물을 충분히 넣어주면~

 

 

이렇게 맛있는 김치찌개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김치국물을 넣었다면 더욱 간이 잘 맞을테구요~

또한 국간장 반큰술 넣고 간을 본 후에

간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잘 맞춰줍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김치찌개~

초간단 찌개레시피...잘 알아들으셨으려나..

참치나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되지만, 역시나

고기를 넣어야 제맛이 나는...캬~

 

내일 아침, 맛있는 김치찌개로 새로운 한주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ㅎㅎ

설정

트랙백

댓글

  • BlogIcon 카라솔 2013.03.11 00:06 ADDR 수정/삭제 답글

    야밤엔 이런건 보는게 아닌데...-.- ㅋㅋㅋㅋ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11 00:20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생각보다 너무 맛없게 보이게 나온거 같아서요..ㅎㅎ 사실은 엄~청 맛있어요.ㅋㅋㅋ

  • BlogIcon 메이 2013.03.12 00:24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야밤에 이것을 보는게 아닌데ㅎㅎㅎ
    큼직한 고기가 먹음직 스러운데요~

    • Favicon of https://burtsbreather.tistory.com BlogIcon 버츠 2013.03.12 12:21 신고 수정/삭제

      ㅎㅎ 저 고기를 한번에 와그작 뜯어먹을 수도 있지만...
      두 조각 뿐이라서요..ㅠㅠ

  • Favicon of http://9664udisglutensfree.com/mkus.php BlogIcon Michael Kors outlet 2013.07.14 22:40 ADDR 수정/삭제 답글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은 거지, 뭐가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냐구